"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제품 리뷰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해상도 마이크, AKG ARA 듀얼패턴 마이크

studio A-NullD 2022. 2. 22. 01:06

AKG ARA 듀얼 패턴 마이크

 


음향기기 / 마이크

70년 이상의 우수한 음향기술을 자랑하는

AKG 시그니처 사운드


AKG 음향기술 |듀얼패턴모드 | 간편한 사용성

 

제품 리뷰나 아주 가끔(?)씩 올리는

유튜브 영상 촬영에서도

마이크를 쓸일이 있어서,

 

최근에는 몇년전에 구입한

가성비 마이크(K669)를 쓰거나

카메라용으로 샀던 마이크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했었어요.

 

이번엔 정말로 이런 용도에 최적화 된 마이크를

체험해보게 되었네요.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오디오 및 전장 전문기업

하만 인터내셔널에서

출시된 고해상도 듀얼 패턴 마이크

'AKG ARA' 마이크 입니다.

 

패키지는

마이크 본품(기본 스탠드 포함), C TO A USB케이블,

마이크스탠드 어댑터

Ablenton live 11Lite 등록카드, 퀵스타트가이드,

보증서로 이루어져있어요.

 

종이가 참 많네요!

 

 

C to A USB 케이블은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노트북, 스마트폰 등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디자인

 

깔끔한 외관!

 

 

전면

 

 

 

후면

 

 


스탠드조절

 

스텐드로 각도 조절이 용이하네요.

 

볼륨조절(헤드셋)과 버튼을 누르면 음소거가 되는 버튼.

 


FRONT와 FRONT&BACK 모드

 

방향에 따른 수음을 통해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네요.

FRONT 모드시에는 전면 방향 위주

뚜렷하게 녹음이 되며,

 

FRONT&BACK 모드 시에는

전면과 후면 모두 동일한 깊이감으로

녹음이 되어 마이크를 두고 서로 마주보면서

사용하게되는 인터뷰와 같은 방식 또는

악기 연주등의 녹음할때도 편리해보이네요.

 


FRONT | FRONT&BACK모드

 

헤드폰 출력단자도 있어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해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요.

 

실버 색상.

고급지네요.

 

지향성 패턴을 보여주는 그림 같네요

(아마도...)

 

스텐드 하단부는 마찰력이 잘 잡아주며,

무게감이 있어서 중심을 잘 버텨주네요.

 


마이크 비교

 

가성비 있던 알리발 콘덴서 마이크.

(K669)

동일하게 USB 포트를 사용하고 있고,

볼륨 조절만 가능합니다.

 

원래는 미러리스에 달아서 쓰던 녀석인데,

왠지 K669보다는 녹음하다 보니 좋은 것 같아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원래는 이런 용도로 쓰리라곤 생각지 않았어요.

(로데 비디오 마이크로)

 


설치와 사용

 

데스크탑에 USB를 꼽고,

이어폰을 꼽고

 

녹음되는 음성을 미리 테스트해보기 위해서

이어폰도 꼽아봤어요.

 

화면이 좀 작은데 좌측 상단에

헤드셋 볼륨 조절 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스탠드 어댑터 활용

 

스탠드 어댑터와 집에 있는 조명용 어댑터를

연결하면, 삼각대에도 설치할 수 있네요.

 


K669 | ARA AKG

 

 

두개의 콘덴서 마이크로

짧게 녹음을 해보았어요.

저는 좀 막귀라서 잘은 모르겠지만,

ARA AKG 마이크가 좀 더 청량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잡음이 덜해 1인방송이나 게임용, 유튜브 등에

활용이 편리한 단일 지향성부터

(FRONT 모드)

친구와 제가 마이크 한대로 불편하게 녹음 했던 적이

있었는데, 듀얼패턴을 통해서는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네요.

(FRONT&BACK 모드)

 

또한 기본적인 이런 탁상용으로 나온

마이크 스탠드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AKG AR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