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제품 리뷰

영상 촬영에 튼튼하고 프로페셔널한 짐벌, 무거운 미러리스도 부담없이 올리는 맨프로토 MVG300XM!

studio A-NullD 2022. 11. 10. 11:16

맨프로토 짐벌
MVG300XM


디지털 / 영상장비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가 원래 사진보다는 영상에 초점을 둔 피나소닉의 미러리스였어요. 파나소닉 루믹스 S5 입니다.그래서 짐벌을 한번은 써보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되어서 세기피앤씨에서 협찬을 받아서 체험해보게 되었구요. 스마트폰이 아닌 카메라용 짐벌은 처음입니다! 기대가 엄청 됩니다!
 

가방안에 모든 구성품이 들어있어요.
 

조립을 해봅니다.
처음이라 좀 어색했지만...

가방에 들어있는 구성품은 대략 이렇게 구성 되어있어요. 뭐가 참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조림은 어렵지 않네요. 추가로 맨프로토의 짐붐과 퀵 릴리즈 베이스와 플레이트를 받았는데 퀵 릴리즈는 정말 신세계에요.

 

맨프로토 - 패스트 짐붐 카본 파이어

짐붐은 조작도 편리하고 카본 재질로 되어 있어서 가볍습니다. 삼각대도 카본이 좋아요!
 

최대 길이가 115CM 까지 늘어나니 드론과 비슷한 효과도 줄 수 있구요. 정말 전문적인 장비라는게 느껴집니다.
 

맨프로토 - 무브 퀵 릴리즈 시스템

MOVE 플레이트는 신세계! 장비 전환에 아주 편리합니다. 그냥 눌러서 끼우고 돌리면 이탈되는 방식이거든요. 이게 정말 현장에서는 시간절약이 엄청나게 됩니다.
 

 

촬영을 위해 영상용이 아닌 사진용으로 쓰고 있는 후지필름 X100F 를 얹어보았어요. 다이얼을 통해 다양한 조작과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DC-S5는 무게가 좀 나가는 미러리스임에도 불구하고 안전감 있게 촬영이 가능했어요.
 

 

 

짐붐을 활용해보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상당히 만족스러운 짐벌이었습니다! 맨프로토라는 브랜드가 주는 믿음도 있고, 직접 체험을 해보니 훨씬 더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