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제품 리뷰

지샥 지얄오크, GA-2100! 메탈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으로 변신! 패션시계로 항상 인기있는 시계!

studio A-NullD 2023. 12. 19. 02:40

지샥, 2100시리즈


지샥은 카시오의 디지털 시계 브랜드입니다.  카시오는 우리나라에서 남자라면 다 아는 군입대 시계(?) 브랜드로도 유명하죠. 지샥의 경우에는 브랜드와 라인업도 다양해서 군인, 잠수부, 탐험가와 같은 고객층부터 요즘은 가성비 있는 패션시계로도 많이 자리 잡은 것 같아요.

 
 


지샥 GA-2100 메탈 커스텀

2100 시리즈부터 5600 시리즈 까지

 
지샥의 2100 시리즈는 출시와 동시에 관심과 인기가 참 많았는데, 가끔 패션 관련이나 시계 관련 유튜브 채널에서도 종종 소개가 되는 것 보면 아직까지도 인기가 있는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지얄오크라는 별명이 생기면서부터죠. 일본에서는 카시오크라고 하는 것 같던데...
 
 

좌 GA-2100 / 우 로얄오크

아마도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저 팔각베젤의 특징을 닮았기 때문일 겁니다. 제가 구입 당시에는 메탈 제품은 나오지 않았는데, 현재는 메탈 제품도 있어요.
 
 

GM-B2100

풀메탈 제품이 조금 더 비슷한 감이 있지만, 이 제품은 무려 77,000엔 입니다. 물론 GM 시리즈는 기술적으로 추가된 제품 입니다. 그래도 GA-2100 제품이 15,950 엔인데, 가격으로 따지면 4배가 넘는 금액이죠. 


짜잔,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지샥의 지얄오크 커스텀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어쩌면 현재 팔고 있는 풀메탈 제품보다는 더 로얄오크에 가까워보이는 느낌이죠.
 
 
https://youtu.be/1GnR-vgS7b4?si=F48H2rTB_0kyCqZ0

 

 

지샥 2100시리즈용, 메탈 케이스와 브레이슬릿 $30.11

>> 메탈 게이스 바로가기 
 
 

지샥 2100시리즈용, 사파이어 크리스탈 $9.47

>> 사파이어 크리스탈 바로가기
 
 

시계 수리 키트 $7.67

>> 시계 수리 키드 바로가기
 
 

시계 케이스 백 프레스 $11.95

>> 시계 케이스백 프레스 바로가기
 
 


 
기본적으로 크리스탈(유리)를 교체하지 않는다면 위에 있는 메탈 세트를 사시면 됩니다. 동봉된 나사와 드라이버만으로도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거든요. 하지만 검색하다보니 사파이어 크리스탈이 있어서, 기존에 거슬렸던 미네랄 크리스탈을 교체해보도록 합니다. 사실 그 외적인 공구들은 유리 교체 때문에 일이 커졌어요.
 
케이스 백을 닫아주는 도구로 유리를 밀어낼수도 있고, 시계 툴은 시계줄부터 배터리 교체 등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서 일단 구매를 해보았어요.
 

 

완성된 지얄오크의 모습입니다. 단점은 기존의 가벼움을 잃었어요. 정말 순정때의 무게와는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집니다.그리고 방수 성능에 대해서 신경을 쓴다고 가스켓 부분도 실리콘 그리스도 도포하였으나, 제가 처음이라 저를 못 믿겠네요.

사실 요즘 이 시계를 생각보다 안차고 다녀서 팔까 고민까지 했었는데, 이렇게 바뀌니까 색다르고 더 잘 차고 다니는 것 같아요. 자세한 커스텀 방법은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