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재테크는 필수

예금 그리고 적금 가입! 신협 특판 그리고

studio A-NullD 2023. 1. 9. 01:33

다시 또 낮아지는 예금 금리


최근 가입한 상품들
NH저축은행, 카카오뱅크, KDB은행, 신협

재태크엔 항상 관심은 많은데,
항상 한발씩 늦는것 같네요.


신협

유니온정기예탁금

천안우리신협 특판으로 연 6.00% 금리로 가입했어요.
금리가 더 오를 줄 알고 6개월로 짧게 가입했는데 실수했네요.

23년 01월 09일 기준

어느 지점이든 온라인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협은 한달마다 제세금을 제외하고
이자를 받을 수도 있더라구요.


카카오뱅크

목돈을 어떻게 굴릴까 고민하던 찰나에
저는 생각이 많아서 그냥 일단 1개월 묻고
치킨 값이나 할라고 잠깐 가입했어요.

긴급 출금과 단기간 가입가능한 것 외엔
큰 매리트는 없어요.


NH저축은행

연 5.9%
별다른 우대금리 없이 기본금리로 가입.

이제는 5.9% 도 구하기 어렵네요.
제1금융권은 너무 많이 내렸어요.

2023년 01월 09일 / 기본금리순


KDB 산업은행



산업은행은 적금으로 가입했습니다.
사실 변동금리를 노려봤는데,
더 이상 안오르네요.

이 상품에 장점은 월별납입 한도가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변동 금리라서 금리가 높을때 입금하려고 했는데,
입금을 해야만 보이는 듯 싶네요.

적금상품 찾아보면
금리만 높은 상품들이 더러 있습니다.


또한 기본금리는 낮고 우대이율을
높게 잡아놓은 상품도 있구요.
납입금액이 월 최대 10만원 까지 밖에 안되네요.

1년 해봐야 세후 54990원.
물론 소액씩 적금한다고 하면 나쁘지 않지만
그렇게 해봐야 치킨 두마리 정도 밖에
못사먹습니다. 차라리 지출을 줄이는 편이...

그래서 저는 월납입한도가 높은 상품을 골랐었죠.


목돈을 길게 넣었어야 하는가 싶기도 하고...
여튼 고민이 많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