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재테크는 필수

2023년 주식근황. 금융주는 작년부터 존버했어요! 하나금융지주, KB금융, 우리금융지주... 그리고 KT

studio A-NullD 2023. 1. 16. 20:54


KT

작년에 KT 매도 타이밍을 못잡은게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오히려 처음 매수 타이밍을 형편없이 잡았습니다.
배당때매 들어갔지만,
배당이후 떨어지는건 너무도 당연하긴 합니다만,
오히려 배당포기하고 바닥에서 줍줍이 나았어요.

여튼 매수 이후로 바닥을 쳤고요.


하지만 결과론적으로 운이 좋았는지
조금 기다리니 32500에서 39300까지도
오르더라구요.(약 +17%)

그때는 주식을 잘 안들어와서
오른것만 확인하고 두었네요.

저는 원래 소액으로 주식을 해서
배당금으로는 치킨값보다는 더 벌긴 했어요.



금융주

배당때매 들어갔죠.
결과론적으로 나쁘지 않았고,
배당과 금리상승만 보고 들어갔습니다.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는 배당락일보다 일찍 들어갔습니다.


배당금도 받고 계속 묻어두었죠.



22년 5월에 매도를 놓치고 바닥을 치니까
그냥 올해도 다시 배당받자는 생각으로 뒀습니다.

결과적으로는 현재는 전량 매도 했어요.
1월 16일자로 작년 5월보다 더 올랐고,
수익률은 +30% 가 되었습니다.

욕심은 났지만 이정도면 충분하고도 넘쳐서
아쉬운건 제가 투자금이 소액이라는 것 밖에...



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는 21년에 짧게 장난질(?) 치듯이
매수 매도 연습을 했네요.

그리고 작년(22년) 저가 일줄 알고 매수한게
역시 바닥을 쳤습니다.

14100 매수한게 10650까지도 떨어졌어요.
바닥이라고 생각하고 올라가나 싶어서 11550에
추가매수 했습니다.

매수 단가를 낮춰놓긴 했지만,
오늘 조금 손해보고 전량 매도했어요.
(-0.95%)
앞으로 조금은 더 오를거라 예상은 합니다만
잠시 현금 보유하려고 포기했습니다.



KB금융

21년 이때도 치킨이 먹고 싶었는지
짧게 매수 매도 했네요.

아마 연습(?)을 한건지 여튼 그렇네요.

22년도 배당입니다.
분기마다 배당도 주고 참 좋네요.
투자금이 소액이지만 치킨값 정도씩은 줬네요



그동안 그냥 1년을 묻어두었던 금융주는
많이 올랐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같은 금융주들을
이렇게 담아둔 것도
왜 그랬는지 참 이해는 안가지만...


현재는 1월초에 대한항공을 잠깐
매수해놓은것외에는
아무것도 매수한게 없네요.

주식으로 큰 돈을 벌 자신도 없지만
사실 기다림도 무섭고,
큰 돈은 더더욱 무섭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