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제품 리뷰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즐기게 해주는 AAWireless, 무선동글 그리고 유튜브 까지 차량에서...

studio A-NullD 2023. 11. 15. 09:15

 AAWireless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제는 자유로워진 핸드폰!

안드로이드 오토 유선 연결은 이제 그만...

 

 

잠깐 기아자동차 업데이트 문자가 와서 나도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가 되나 기뻐했던 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스포티지 NQ5 는 해당 사항이 없더라구요. (별로 어려운 기술인 것 같지 않은데, 왜 안넣었는지 모르겠음.)

 

그러다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동글 기계가 있는 걸 알게 되었고,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절에 한번 사볼까 했던 것중에 하나 이기도 했네요. 근데 워낙 제품도 많고 해서 고민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우연한 기회가 있어서 AAWireless 라는 기계를 체험 받게 되었습니다. 중국발 아니고, 유럽발 제품이네요. 제품이 유럽에서 만들어졌어요. 구성품은 제품 본체, C TO USB-A 케이블과 USB-A TO C 젠더.

 

 

이제는 C타입으로 모두가 통용되니까 좋네요.

 

 

혹시 모를 차량에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을지 몰라 젠더가 동봉 되는 것 같아요. 대부분의 차량은 USB-A 타입 케이블을 이용하면 되죠.

 

 

손바닥보다도 작은 사이즈. 이렇게 작아서 차량에도 놓아도 공간 차지하는게 없어서 좋죠.

 

 

차량과 연결에 앞서서는 AAWireless 앱을 깔아야 되요.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고, 어플을 깔고 시키는대로만 해주면 됩니다. 중요한건 차량에 연결할때 데이터 전송이 되는 포트 쪽에 꼽아야 되더라고요. 그것만 해주면 무리없이 연결이 쉽게 됩니다.

(물론 모든 차량이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이 가능한 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차량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야 합니다.)

 

 

별도로 Fermate Auto 라는 어플을 깔면 차량 디스플레이로 유튜브도 볼 수 있어요. 물론 운전중에는 유튜브 시청을 하면 안됩니다.

 

 

사용을 해보니, 이제는 케이블도 덕지덕지한 느낌도 없어서 편해졌어요. 그리고 물론 차량에 시동을 걸면 연결도 빠르게 되고, 아무래도 기기와 핸드폰이 블루투스가 아닌 와이파이로 연결을 하다보니 더욱 더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애플의 카플레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구경가기 <<

 

 


https://youtu.be/irA0lzthLFs?si=gOQ_ZDiiEJtJM0m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