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제품 리뷰

손목시계의 지루함은 줄질로 극복! 알리익스프레스 인기 있는 손목시계 가죽밴드, 저렴하고 이쁜 가죽줄이 많네요.

studio A-NullD 2024. 2. 23. 09:30

시계의 재미는 줄질!

알리익스프레스 인기 시계 밴드!


저렴한 가격과 스몰리그만의 만듬새!

 

 


 

 

 

https://youtu.be/2uo3owtn3BE?si=sOmBHy5HX1KSsKT4

 

시계가 많이 있는게 아니다보니, 매번 같은 시계를 차게 되니까 지겨움이 생깁니다. 최근 지샥도 커스텀 해보고 하니까, 이전에 차고 다니던 시계에 눈길이 다시 한번 가더라구요. 가죽밴드 자체도 너무 오래된 것 같아서 안쪽 가죽은 더럽기도 하고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었어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장 인기있고 가성비 있는 제품으로 2개를 구매해봤어요. 일반적으로 시계줄질하면 유명한 가죽밴드로는 저렴한 에펠티토와, 적당히 가격있고 품질 괜찮은 리오스 가죽 밴드도 있죠.

 

빈티지한 느낌의 가죽밴드와 기존과 비슷한 느낌이 나는 가죽밴드 2개를 구입했어요. 나름 패키지 디자인도 해놔서 그런지 전문적인 느낌이 좀 있어요.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교체전의 가죽 밴드. 시계는 뭐 그렇듯이 매번 보이는 프레드릭 콘스탄트 fc-235m.

 

이렇게 교체가 가능한 공구들이 들어가있어서 좋아요. 가죽밴드도 얼마 안하는데 어런 것들도 껴줄 수 있을지...

 

가죽 밴드 사이에 스프링바를 잘 찾아서 스프링을 내려주면 분리가 가능합니다.

 

두 밴드 모두 너비는 20mm

 

가죽 보호제가 많이 있어서 시계 밴드에 발라줬어요. 냄새가 뭔가 가죽벨트 같은 냄새가 나네요.

 

 


REMZEIM 송아지 가죽 밴드
$3.19

교체한 가죽 밴드는 예전 제품이랑 비슷하고, 스티치도 비슷한데 실 색상만 검은색으로 다릅니다. 제가 착각한게 이 제품은 예전 밴드와 같이 20MM 에서 18MM 로 좁아지는 밴드 형태에요.

 

 


REMZEIM 퀵 릴리즈 갈색 가죽밴드
$4.22

이 제품의 경우는 스프링바가 손톱만 있으면 결합과 분리가 가능합니다.

 

은근 이 가죽밴드는 갤럭시와치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밴드 같아요. 20MM 디버클은 없어서 추가로 구매를 해야했습니다. 

 

 


메쉬밴드
땀이 많은 여름에는 메쉬밴드가 좋지요.

이렇게 시계 자체가 얇은 슬림 형태로 나온 제품에는 브레이슬릿도 안어울리고, 메쉬밴드가 오히려 괜찮더라구요.

 

 


REMZEIM 20MM 디버클
$3.19

갈색 가죽밴드의 디버클이 부족해서 다시 구입하게 되었어요. 

 

국내에서 샀었던 디버클이랑 차이점은 없네요. 완전 똑같음.

 

일반 버클의 가죽밴드 부분에 스프링바를 눌러 제거해주면 쉽습니다.

 

그리고 사이즈를 맞춰 조절해주면 끝!

 

이렇게 줄질이 완료가 되었네요.

 

확실히 전에 차던 시계랑 느낌이 완전 달라졌어요. 이렇게 시계 줄질을 하면 시계 구매의 뽐뿌를 조금이나마 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6 도 20mm 밴드 줄질이 가능한 것 같던데 참고해서 찾아보시면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구요.

 


 

>> REMZIM 시계 밴드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