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일상의 취미

일본여행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셀프여권사진 촬영! 출력까지 셀프로!! 사진팁도 알려드러요.

studio A-NullD 2023. 9. 26. 10:58

일본여행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일본 여행을 계획하면서, 해외 첫 렌트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국제운전면허증으로 만들어놔서 그걸 쓰면 되나 싶었는데, 어느 한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일본에서는 그 면허증으로는 렌트가 안되어서 환불도 못받고 애먹었다는 영상을 미리 보고나서 다행이다 싶었어요.

 
 

방문신청 : 경찰서 / 운전면허시험장 접수
준비물 : 여권사진, 운전면허증, 여권


사진이 없어서 셀프로 여권사진을 먼저 찍어보았어요.

 

셀프 여권사진 촬영

집에 있는 미러리스와 제품 촬영할때 쓰던 배경지로 대충 조명을 치고 사진을 찍었어요. 셀프로 사진 촬영을 할때 팁을 좀 드리자면, 셀프타이머보다는 인터벌촬영을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터벌촬영은 원래 타임랩스 촬영을 할때 주로 사용하는데, 시간을 설정하고 컷수를 정하면, 그 시간을 기준으로 설정한 컷수만큼 찍어줍니다. 예를들어 인터벌 3초, 20매로 설정하면 3초 동안 한장씩 찍으며, 20장이 찍힐동안 계속 3초 간격으로 촬영합니다. 이를 통해서 한번찍고 확인하고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고, 여러장 찍어서 A컷을 고르면 되겠죠?

 

이런식으로 [인터벌 촬영/타이머] 가 있어요. (카메라 브랜드 마다 조금씩은 명칭이 다릅니다.) 그렇게 사진을 촬영했고, 사실, 여권사진이라는 걸 까먹고 눈썹도 좀 가렸는데, 사진 통과 안될까 싶더라고요.
 
흰배경에서 촬영해서 포토샵으로 러프하게 누끼를 따고 흰배경에 상반신을 여권사이즈로 크롭 했습니다. 여권사진의 기준인 (3.5cmx4.5cm) 비율로 크롭.
 

너무 대충 입고 찍었나?
 


셀프 여권사진 촬영

편하게 편의점에서 사진 출력하자!
 
>>프린팅박스<<
 

 

::printingbox::

언제든지!프린팅박스가 설치되어 있는 공간이라면 OK 언제든지!프린팅박스가 설치되어 있는 공간이라면 OK --> --> --> --> --> -->

newrel.printingbox.net

 

저도 이번에 검색을 하다가 처음 알게 되었는데, 프린팅박스라는게 있더라구요. 편의점에 있는 기계인데, 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하고, 사진을 업로드 하고, 프링팅박스 기계가 있는 편의점을 찾아서 출력을 진행하면 되는 시스템이에요.
 
편의점 택배 같은 기분이랄까요? 프린팅박스 홈페이지에서 주변 편의점에 기계가 설치된 가까운 곳을 찾아서 출력만 하면 되니 편하고 가격도 심지어 저렴합니다. (여권 사진 6장에 2천원)
 

키보드 마우스도 있네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USB에 파일을 담아서 출력도 가능해요.

 

결제를 하고, 제가 업로드한 사진을 출력해주면 됩니다.

 

짜잔... 사진관도 안가고 빨리 해결이 되었네요. 여행때문에 시간이 급박하기도 했는데, 이렇게 쉽게 한단계를 건너갑니다.


다음날 경찰서로 이동!
 

국제운전면허접수를 했는데, 운전면허증이랑 사진만 확인하시더라고요. (원래는 여권도 챙겨가라는 내용이 있었는데...) 여튼 10분도채 안되어서 발부 받았습니다. 사진도 눈썹을 좀 가렸는데, 무사 통과 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