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일상의 취미

SIGMA 렌즈 체험 기회, 70mm F2.8 DG MACRO | ART(feat. 세기피앤씨)

studio A-NullD 2021. 3. 24. 00:23

디테일 탐험대 SIGMA 매크로 렌즈


디지털 / 카메라 렌즈

70MM F2.8 DG MACRO | ART / 압도적인 해상력과 숨막히는 시각, 날카로운 선예도를 자랑하는 대망의 ART 마크로 등장


 

세기피앤씨가 세기몰로 사이트 리뉴얼을 하면서 이런 저런 이벤트 들이 많았다.

그중에서도 시그마렌즈의 체험기회가 좀 있었다.

 

 


SIGMA

105mm F2.8 DG DN MACRO | ART 렌즈

70mm F2.8 DG MACRO | ART 렌즈

두개의 렌즈 중 하나의 렌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사실 105mm F2.8 DGDN MACRO | ART 렌즈를 신청했지만, 신청자가 너무 이 렌즈로만 몰려있다고 하여 해당 렌즈는 다른 분들에게 체험 기회를 돌리고, 나는 70mm F2.8 DG MACRO | ART 렌즈를 받았다.

 

 

SIGMA 70mm F2.8 DG MACRO | ART 는 광학성능을 우선순위로 두는 설계로 이미지 품질 요구사항을 충족할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표준 중망원 범위를 압도적인 해상력과 놀라운 선명도를 자랑하여 기대 이상의 이미지 품질을 전달한다. 코어리스 DC 모터 채용으로 가벼우며, 알고리즘을 최저고하하여 이미지 품질을 향상 시키는 동시에 고성능 렌즈의 AF구동도 부드럽게 작동된다.

 


렌즈구성

10군 13매

최소 조리개

F22

화각(35mm)

34.3˚

최단 초점 거리

25.8cm

최대 지름 x 전체 길이

Ø 70.8mm x 105.8mm

조리개 날개 매수

9매 (원형 조리개)

최대 확대 비율

1 : 1

필터사이즈

Ø 49mm

무게

515g

대응마운트

Canon,Sony E-Mount, Sigma Mount, L-Mount

최대 배율

모든 렌즈의 배율은 초점 거리로 결정된다. 매크로 사진 촬영에서는 피사체에 얼마나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가도 중요하다. 이러한 두 요소, 즉, 초점 거리와 최소 초점 거리에 따라 렌즈의 최대 배율이 결정되며, 이를 "재현율"이라고도 하는데, 특정 초점 거리의 렌즈로 피사체에 가까이 갈수록 배율이 커진다.

매크로 렌즈는 최대 배율이 최소 1:1 또는 "1x"인 렌즈 사양을 가진 렌즈로 정의된다. 이 정의는 피사체를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최대 크기로 재현할 수 있다는 의미다. 즉, 렌즈가 피사체와 충분히 가까울 경우 센서에 10mm 피사체를 10mm 이미지로 투영할 수 있다. 최대 배율이 1:2 또는 "0.5x"일 경우 동일한 10mm 피사체의 이미지를 센서에 투영할 수 있는 최대 크기가 5mm(실제 크기의 절반)임을 의미한다.

알아야 할 기타 매크로 렌즈 특성

매크로 렌즈는 매우 짧은 초점 거리에서 최적의 광학 성능을 제공하도록 특수 설계되었으며 일반적으로 가까운 거리에서 가장 또렷한 초점을 구현하지만 매크로 사진 촬영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매크로 렌즈로 일반적 거리에서 일반적 크기의 피사체를 촬영해도 뛰어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매크로 렌즈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은 매우 얕은 심도의 근접 촬영 시에 사용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초점을 완벽하게 맞추기 위해서는 주의를 기울여 초점을 미세하게 조정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삼각대를 사용하는 것이 초점을 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촬영하려는 피사체에 따라 충분한 심도를 확보하기 위해 조리개를 조여 주어야 한다. 주요 피사체의 디테일에 초점을 맞춰 강조하고 주변 배경은 디포커스 효과로 흐리게 표현하려는 경우에는 얕은 심도가 장점이 될 수 있다.


대여기간 동안 어떤 것들을 담고 테스트 할지... 벌써부터 설레고 고민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