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memories"

사진 그리고 기억의 조각들

studio AnullD

2023 촬영

일본, 오키나와 여행! 오키나와는 렌트가 필수라고 하더라고요. 1-2일차 다녀온 곳만 짧게 정리. 트립닷컴!

studio A-NullD 2023. 11. 24. 16:21

일본, 오키나와 여행!

 


일본에서 렌트와 오키나와 스노쿨링까지!!


일본렌트 사전 예약!
 
마리오 렌트카에서 예약했어요.
 
https://mariorent.co.kr/

 

마리오 렌트카

마리오 렌트카

mariorent.co.kr

 
메이저 렌트 업체는 아닌거 같은데, 저렴하더라고요. 카카오톡이나 문자로도 소통이 되기도 하고 하네요. 그냥 정말 가성비만 생각해서 검색하다 예약 했어요.
 
 
일본에는 박스형태의 자동차를 많이 타더라구요. 초보자도 운전이 쉽기도 하고, 레이를 타보신 분은 알겠지만 은근 두명정도 타고 다닐때는 괜찮아요. 
 

다른 형태의 차량도 많이 있긴하지만, 특히 허슬러에 많이 속아서 예약 하시는데 허슬러 탔다고 후기 남긴 분은 본적이 없습니다. 빠른 포기하시는게 좋네요. 차량중에 일본에서 많이 본 차량은 혼다의 N박스 였어요. 사실 허슬러 못타면 N박스 타고 싶었는데, 그마저도 안되었어요. 
 
 

미쓰비시 EK CROSS SPACE

 

 
저는 이 녀석을 탄거 같아요. 2열 슬라이딩 도어가 있어서 편하긴 하더군요. 차가 좋은지는 모르겠는데, 연비는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하이브리드 였던 것 같고요. 디자인이며 실내는 그냥 그랬어요.
 

 뒤에 트렁크에는 캐리어 2개 딱 들어가고 끝입니다. 그 이상 그이하도 없음. 대신 2열 시트 접어쓰면 좀 더 넓게 수납할 수 있죠.
 


오키나와 1-2일차 방문기록과 팁
 

저렴은 저가항공.

 

 흡연자는 흡연실을 찍습니다; 한국과 일본. 연초는 안피우는데, 한국 공항 면세에서 아이코스 한보루 사가지고 갔습니다. 일본도 의외로 흡연에 관대했던(?) 나라라서.. (예전 스무살때 친구 얘기처럼 맥도날드에서 담배피고 이런건 이제 아닌것 같습니다만...)
 
여튼 공항에서 렌트카 구역으로 가면 피켓 들고 서있습니다. 한국어 소통은 안되는데, 열심히 노력하시는 모습도 보이고 대충 소통 되니까 걱정은 안하셔도 되요. (사실 제가 이런거 제일 겁내는 성격임)


 
오키나와의 날시를 보니, 예전에 베트남 나트랑 생각이 나요. 여행중에도 오전에 비가 내렸다가 오후에 맑았다가 하네요. 
 

 일본은 오른쪽에서 운전하죠. 깜빡이가 오른쪽에 있다는 건 숙지해서 갔는데, 비도 오다 말다 하니까 와이퍼랑 왔다갔다 멘붕 살짝 오기도 했어요. 나중에는 심지어 좌우측 깜박이도 잠깐 헷갈렸음.
 
참고로 한국어 네비게이션이 지원 되는 차량도 있고 없기도 하지만, 다 의미 없습니다. 차량 네비를 쓰기보다는 그냥 핸드폰 거치대 하나 싼거 하나 가져가셔서 구글지도로 이동하시는게 편해요. 일본 네비 정말 불편하더라고요.
 


스테이크하우스 88

278-3 Urasaki,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17 일본
 
https://maps.app.goo.gl/mtu4Q2w5NF9iW3g6A

 

스테이크하우스88 · 278-3 Urasaki,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17 일본

★★★★☆ · 스테이크 전문점

www.google.co.kr

 

 맛을 떠나서 솔직히는 도착하고 선택지가 없었네요. 숙소 근처이기도 했습니다. 관광객보다는 일본 분들이 조금 더 많았던 것 같아요. 도심이 아니라 그런지 주차는 편합니다.
 

 
 


호텔 마하이나 웰니스 리조트 오키나와

1456 Yamagawa,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05 일본
 
https://maps.app.goo.gl/wtEwzSt8fKXtFJkx7

 

호텔 마하이나 웰니스 리조트 오키나와 · 1456 Yamagawa,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05 일본

★★★★☆ · 호텔

www.google.co.kr

 

 주차장 넓습니다. 저희가 묵었던 숙소는 이 건물은 아니었는데, 약간이 연식이 된 구옥(?) 리조트 같더라고요. 현관을 열쇠로 돌려서 열어버리는...
 
 

열쇠라니...
사이트에서 가져옴.

 이렇게 침대 2개에 뒤에 좌식 테이블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한국에 리조트 느낌이라면 맞는 것 같네요. 방이 작거나 그래서 불편함은 없어요. 일본은 110볼트 씁니다.
 
 

 이렇게 뒤에 해변가 보이는 뷰이긴 해요. 밑에 수영장도 있고... (이용은 못했습니다. 실제 바다에서 물놀이 하기 바빠서..)

 

 조식 먹는데 좀 헷갈리네요. 호수 말해주면 되긴 하는데, 처음에 저 표를 주길래 뭔가 싶었는데, 테이블에 놓고 음식 받아오라는 거였네요.


고릴라춉

JVPM+F6,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25 일본
 
https://maps.app.goo.gl/ErX5dVutsBWyHdqYA

 

고릴라 춉 · JVPM+F6,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25 일본

★★★★☆ · 명승지

www.google.co.kr

 숙소에서 차로 멀지 않은 곳이에요. 스노클링 많이 하더라고요. 일본분들 많이 있어요. 낚시 좋아해서 물고기 좀 보려고 감으로 바위가 있는 쪽으로 갔어요. 사진상... 수영못하지만 장비빨로 들어가서 재밌게 놀았어요. 물고기 구경도 하고...
 

 처음이었는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았네요. 푸른동굴 투어 하려고도 했었는데, 결국은 저희끼리 그냥 여기저기 찾아서 스노쿨링 했어요.
 
 
>> 오키나와 푸른동굴 투어

 

오키나와 자유여행 - 최저가 액티비티 예약 | 트립닷컴

Copyright © 2023 Trip.com Travel Singapore Pte. Ltd.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운영자: Trip.com Travel Singapore Pte. Ltd. (라이선스 번호 02943, 대표 오이치통) 1 Harbourfront Ave, #03-12/13, Keppel Bay Tower, Singapore (098632) 고객

kr.trip.com


나카무라소바

1669-1 Serakaki, Onna, Kunigami District, Okinawa 904-0404 일본
 
https://maps.app.goo.gl/EVjkP8tvuhm4wHA48

 

나카무라소바 · 1669-1 Serakaki, Onna, Kunigami District, Okinawa 904-0404 일본

★★★★☆ · 국수 전문점

www.google.co.kr

 
바닷가 근처에 있네요. 주차장 넓고요. 일본 분들이 많았어요. 주문을 기계로 하는데, 동전이나 지폐넣고 먹고 싶은거 고르면 종이가 나오네요. 사람 많아서 조금 기다렸다가 입장했어요.
 
 

 더운데 뜨거운거 먹었네요. 저는 괜찮았는데, 와이프는 잘 모르겠다고 하는군요.
 
 


만좌모

Onna, Kunigami District, Okinawa 904-0411 일본
 
https://maps.app.goo.gl/crEFWoSLpRBTRdYw8

 

만좌모 · Onna, Kunigami District, Okinawa 904-0411 일본

★★★★☆ · 명승지

www.google.co.kr

 

 와이프가 예전에 갔을때는 입장료가 없었다고 하던데, 이번엔 생겨있네요. 저 코끼리 모양의 바위를 보는 겁니다. 한바퀴 바다 풍경 산책하고 오면 되요. 여기도 주차장은 넓네요.
 
 


아메리칸빌리지, 주차장

16 Mihama, Chatan, Nakagami District, Okinawa 904-0115 일본
 
https://maps.app.goo.gl/9wRZ89kgHB6gtyEw7

 

Chatancho Mihamakokyo Parking Lot · 16 Mihama, Chatan, Nakagami District, Okinawa 904-0115 일본

★★★★☆ · 주차장

www.google.co.kr

 

 

 이온몰에 있는 긴다코 타코야끼 포장해갔어요. 정말 맛있네요.
 

 차에서 뚝딱뚝딱 다 먹어버린 맛.


A&W 버거 

2 Chome-5-5 Mihama, Chatan, Nakagami District, Okinawa 904-0115 일본
 
https://maps.app.goo.gl/M2H5yXZYvdZTEyv56

 

A&W 버거 아메리칸빌리지 · 2 Chome-5-5 Mihama, Chatan, Nakagami District, Okinawa 904-0115 일본

★★★★☆ · 패스트푸드점

www.google.co.kr

 

 드라이브 스루도 되긴 하는데, 괜히 어려울까바 직접 매장 들어가서 포장해서 숙소가서 먹으려고 샀어요. 패스트푸드 점 입니다.
 

 일본은 편의점이 정말 잘 되어있는 것 같아요. 현지분들도 편의점에서 먹을거 사가는 분들도 참 많고, 종류도 엄청 많아요.

 


일본에서의 운전이 처음이었지만,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어요. 오히려 여유롭다고 할까요? 뒷빵을 먹어본게 딱 한번 있네요. 대부분 규정속도를 지키거나 +10 정도 더 내고 달리시는 것 같고, 불편하면 알아서 본인들이 추월해서 갑니다.
 

 

 일본에서의 운전 팁 


 

우회전할때 맞은편 차가 우선.

 
좌우회전이 조금 개념이 바뀌어서 다르기도 하고, 우리나라랑 다르게 좌측으로 진행하다가 우측에 있는 가게를 들어가려면 유턴해서 다시 오는게 아니라, 그냥 깜빡이 켜고, 비보호 우회전으로 상황 살펴서 중앙선 넘어 그냥 들어갑니다. 우회전도 우회전 신호가 없는 곳도 있기도 하고, 우회전 신호가 있어도 그냥 녹색불에서 돌수도 있어요. 그리고 우회전 하는 차는 사진처럼 저렇게 앞에 텨나와서 도는 것도 신기합니다.
 
 

적색 신호시 무조건 정지

 
우리나라는 적색 신호에도 우회전 돌지만, 일본은 무조건 멈춰야 되요. 좌회전 차량도 마찬가지.
 
 

완전 일시정지

 
역삼각형으로 된 저 표지판을 보면 완전히 정지한 후에 좌우를 살피고 다시 출발하면 됩니다.
 


>> 트립닷컴 국내외 여행 반값위크

 

국내외 여행 반값위크

항공&호텔 최대 50% 할인코드, 선착순 일본·베트남 SIM 카드 반값

kr.trip.com

 
 

반응형